LG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이 국내에 이어 해외 소비자 및 주요 매체로부터 연이어 좋은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무선청소기 시장에서도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현재 미국 대표 유통체인 코스트코(Costco Wholesale Co.)에서 판매 중인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는 1,000명이 넘는 소비자 리뷰 중 약 800명에게서 5점 만점을 받았다(2020. 3. 기준). 특히 이 제품에 5점 만점을 준 소비자들은 “편리한 기능, 긴 사용 시간의 배터리, 그리고 강력한 흡입 성능에 만족한다”며, “작동을 위해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을 필요가 없으며 카펫, 나무 바닥 등 바닥의 재질과 상관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고 남겼다.
LG 코드제로 A9이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 작년 이후 이 제품은 실 구매자뿐만 아니라 전문 소비자 매체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미국 소비자협회에서 발간하는 권위 있는 월간지인 컨슈머리포트는 지난해 이 제품이 ‘주요 청소 과제들을 잘 해내는 뛰어난 청소기’ 라고 평가한 바 있다. 또한 해당 매체는 LG 코드제로 A9에 카페트 청소, 맨바닥 청소, 구석 청소 등 6개 항목에서 5점 만점을 부여하며 ‘스틱형 경량제품’ 부문 1위 제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서 LG 코드제로 A9은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출시하며 국내 무선청소기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를 사용하면 물걸레 청소와 먼지흡입이 동시에 이루어져 청소기를 여러 번 가동하지 않아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특히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이 적용되어 청소하는 동안 물걸레를 다시 적실 걱정이 없기 때문에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이 적용되어, 입자크기 0.5~4.2μm의 미세먼지 배출 차단 성능이 평균 99.999%로 Excellent 등급(최고등급 5Star)으로 독일 SLG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실내 공기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코드제로 A9이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소비자들과 주요 매체에서 이미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