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엠씨더맥스는 해당 신보에 타이틀곡 ‘처음처럼’과 지난 2002년 발매된 ‘One Love’를 새롭게 리메이크한 ‘One Love(20th Edition)’ 2곡을 수록했다.
선공개 타이틀곡 ‘처음처럼’은 9집 앨범 ‘Circular(서큘러)’ 수록곡 ‘사계(하루살이)’를 작업한 AIMING(에이밍) 팀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곡으로, 떠나가는 연인이 예전 처음 만났던 순간처럼 피어나듯 다시 행복을 바라는 남자의 마음을 서정적으로 묘사한 이수의 가삿말로 완성도를 높였다.
잔잔하고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더불어 가슴속 깊은 울림을 주는 Czech National Symphony Orchestra(체코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더해진 화려한 스트링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관련기사
함께 공개된 ‘One Love(20th Edition)’는 1집에 수록돼 많은 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이수의 곡으로 20주년 앨범에 맞춰 새롭게 편곡해 재탄생 됐다. 한층 더 풍부해진 사운드와 이수의 더욱 짙어진 목소리가 리스너들을 매료할 것으로 기대된다.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의 화려한 서막을 장식할 선공개곡 ‘처음처럼’과 ‘One Love(20th Edition)’에 음악팬들의 기대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