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이 13주차 가온차트에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강다니엘의 새 앨범 ‘CYAN’이 앨범차트에서 1위, 타이틀곡 ‘2U’는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또한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의 수록곡인 가호 (Gaho)의 ‘시작’은 지난 주차에 이어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 해 2관왕을 차지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주간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4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집계 기간 동안 V LIVE의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가장 인기를 얻은 콘텐츠는 ‘저 왔어요~!’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만들어진 매력키워드는 ‘연습벌레인’, ’엄근진인’ 등이었다.
13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6위 엠씨더맥스(M.C the MAX)의 ‘처음처럼’, 7위 강다니엘의 ‘2U’, 27위 WINNER의 ‘뜸’, 89위 조정석의 ‘아로하 -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 등이다.
한편 4월 1일 공개된 3월 월간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는 NCT 127의 ‘NCT #127 Neo Zone - The 2nd Album’이 1위를 차지했다.
/안정은기자 seyoung@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