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가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조회수 8억 건을 돌파하며 국내 가수 최초로 8억뷰 뮤직비디오를 세 편 보유하게 됐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전 3시 40분께 이 곡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수 8억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뚜두뚜두’(DDU-DU DDU-DU), ‘붐바야’를 이은 블랙핑크 세 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로, 국내 가수 중 8억뷰 이상 뮤직비디오가 세 편인 팀은 이들이 유일하다. 또 다른 히트곡 ‘마지막처럼’도 8억뷰를 앞두고 있어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앞서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4월 공개된 지 63시간 만에 1억뷰를 돌파했고 유튜브에서 발표한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톱 10에 유일한 K팝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음원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4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 33위에 진입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최근 미국 포브스는 “‘킬 디스 러브’가 52주 동안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올랐다”며 “앞으로 얼마나 더 차트 내에 머물지 아무도 가늠할 수 없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한편 블랙핑크는 새 앨범을 작업하며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