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다음 달 인천 송도에서 ‘더샵 송도센터니얼(조감도)’을 분양한다. 인천은 새 아파트 청약 열기가 지속 되는 곳 가운데 하나다. 단지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업무단지 F19-1블록에 지하 2층·지상 39층, 4개 동, 342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75A㎡ 37가구 △84A㎡ 126가구 △84B㎡ 75가구 △84C㎡ 36가구 △84D㎡ 10가구 △98A㎡ 48가구 △98B㎡ 10가구다.
더샵 송도센터니얼은 송도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더샵’ 브랜드 이미지(BI)가 적용된다. 포스코건설은 11년 만에 브랜드를 리뉴얼하기로 결정했고, 송도지역에선 더샵 송도센터니얼이 척 적용 대상이다. 브랜드 리뉴얼은 2020년 주거지향가치에 충실한 ‘더샵 3.0’ 시대를 열어나가겠다는 의지를 담았고 안전·강화된 편의·안락한 휴식·세련된 디자인 등 4대 가치를 지향하고 있다.
이 회사는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다양한 단지 특화시설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축구장 규모의 ‘오픈 스페이스’가 조성돼 입주민 여가생활의 질을 높여줄 전망이다. 개별 가구는 조망과 개방감을 확대하기 위해 판상형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조망권 확보에도 신경 쓴 만큼 일부 타입에서는 호수 조망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송도워터프런트호수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기둥식 구조로 설계하는 등 다양한 특화방식이 적용됐다.
입지도 우수하다. 송도국제도시 중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IBD 국제업무지구 내 3공구에 들어선다. 3공구는 교육 환경은 물론 각종 생활 편의시설과 교통 환경이 잘 갖춰져 있어 송도 내에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다. 단지 인근에는 예송초등학교를 비롯해 예송중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이 위치해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 송도역이 들어서면 서울역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인근에 들어선다.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운영한다. 전화상담뿐 아니라 카카오톡을 활용한 비접촉식 온라인 소통창구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