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전문기업 에브리봇은 올해 첫 TV홈쇼핑을 오는 5월 1일 오후 4:20부터 40분간 롯데홈쇼핑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에브리봇 엣지’는 물걸레 청소에 특화된 로봇청소기로 강력한 청소 성능에 가성비까지 겸비한 20만원대 상품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본품 외에 6장의 걸레가 특별 구성 되었으며, 일시불 및 앱구매 등의 할인 혜택도 제공될 예정이다.
‘엣지’ 모델은 주부들 사이에서 국민로봇청소기로 불리며 출시와 동시에 로봇청소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네이버 쇼핑에 노출된 리뷰만 4,300건이 넘을 정도로 판매량과 인기가 높을 뿐 아니라,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며 만족도 면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또한 가전제품의 특성상 재구매가 많지 않은 것이 일반적이지만, ‘엣지’ 모델은 부모님 선물로 재구매하는 경우를 사용자 리뷰 등에서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50세 이상의 중장년층에서도 인기가 높은 원인으로 사용이 간편한 조작 편의성과 손으로 닦는 듯한 물걸레질 효과를 꼽았다. 아울러 “2020년 들어 로봇청소기가 무선청소기 시장을 위협할 정도로 급성장하였으며, 기능과 성능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청소기 시장은 로봇화가 될 것이다” 라고 전망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