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IP 신작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Romancing SaGa Re;universe)’가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로맨싱사가 신작은 올해 개발사 Akatsuki와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합작으로 전 세계에 출시됐다. 특히 한국의 일러스트 회사 'EIGHT STUDIO'와 다수의 일러스트 콜라보를 진행해 주목을 받고 있다.
SaGa 시리즈는 파이널 판타지와 드래곤 퀘스트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통 클래식 RPG 게임으로서, 전략과 육성의 요소들과 추억의 도트 스타일의 기묘한 세계관이 결합된 게임이다.
특히 다른 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획기적인 배틀 시스템(번뜩, 진형)과 과금 위주의 게임이 아닌 오래 할수록 강해지는 게임 시스템, 고화질 2D 비주얼 이펙트가 장점으로 꼽힌다.
이 밖에도 SaGa 시리즈의 캐릭터 디자이너 코바야시 토모미의 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SaGa 시리즈 대표 작곡가 이토 켄지의 멜로디를 통해 SaGa의 세계로 이끌어줄 웅장한 BGM을 감상할 수 있다.
로맨싱사가 측은 “기존 로맨싱사가 세계관을 접해본 유저뿐만 아니라 처음 플레이하는 사람들도 흥미를 갖고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며, “신작은 오는 6월 말에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 App Store, Google Play 등에서 사전 예약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로맨싱사가 리유니버스는 로맨싱사가3의 300년 후 세계를 배경으로 한 최신작으로, 주인공 폴카의 여동생 리즈가 괴한들에게 납치되어 폴카가 이 세계 전사들과 함께 여동생을 구하기 위한 여행을 떠나는 내용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