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는 올해 초 선정된 국제관광거점도시 및 지역관광거점도시 5곳과 ‘관광거점도시 육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은 외국인 국내 관광이 수도권과 제주에 편중된 데서 벗어나 새로운 지역 관광거점을 육성하자는 취지로 온,ㄴ 2024년까지 추진된다.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광거점도시 브랜드 구축 및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국제관광거점도시 부산은 다양한 축제와 역사·문화를 활용한 사업으로 남부 국제 관문도시로의 도약을 꾀하며, 지역관광거점도시 강릉은 평창 동계올림픽 유산을 비롯한 전통문화·자연환경을, 전주는 전통문화를, 안동은 유교 문화자원을, 목포는 음식문화 콘텐츠와 섬 등 지역 특화 자원을 중심으로 도시별 브랜드를 구축한다.
서울관광재단 ‘2020 UIA 아태총회’ 온라인으로 전환
서울관광재단이 오는 9월17~18일 서울에서 열릴 ‘2020 UIA 아태총회(국제협회연합 아시아태평양총회)’를 온라인 행사로 전환한다. 아태총회는 매년 국제 협·학회 회원들과 컨벤션산업 주요 관계자 200명이 모여 마이스(MICE)산업을 논하는 자리다. 아태총회가 국내에서 개최되기는 2014년 이후 6년 만이다. 가상회의로 진행되는 아태총회는 서울을 배경으로 한 가상공간에서 강의와 워크숍을 진행하며, 실시간으로 참가자들간에 팀을 이뤄 대화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국내 학·협회 및 유관기관은 온라인으로 등록해 가상회의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필리핀 관광부, 코로나 이후 숙박시설 가이드라인 발표
필리핀 관광부가 코로나19 이후 숙박 시설 등에 적용될 건강 안전 가이드라인을 내놨다. 관광객들이 체크인시 건강 상태 질문서를 반드시 작성하도록 권하고, 온라인 결제를 유도하며, 관광객들의 체온을 측정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 싱글룸과 더블룸에 한해 숙박을 허용하며, 커플 혹은 가족 단위 투숙객들에게는 침대 간 1m 이상의 간격을 두는 것을 전제로 더블 또는 트윈룸을 허용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여행이 영어로 뭐지?’…트립닷컴 ‘좋은 광고상’ 수상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TV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 소비자단체가 심사에 참여한다. 트립닷컴은 광고에서 브랜드명인 영어 명사 ‘트립(Trip)’을 소재로 한 카피로 창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광고는 ‘여행이 영어로 뭐지?’라는 카피로 여행의 의미를 강렬하고 위트있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