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고흐가 모든 예술가에게 준 것은 예술의 가치와 행복이다. 우리는 어떠한 가치를 생각하고 성찰하면 살아갈 것인가. 세상에 가치를 만들어가는 아티스트들은 가난과 시련과 마주할 용기를 가지고 있다. 그것이 예술가의 운명이기 때문이다. 100년의 세월 동안 그 가치를 서로 누리고자 하는 공간이 탄생한다.
21세기 신르네상스 시대를 난장판에서 만들어 간다. 창의적인 고 퀄리티의 예술적 가치는 후손들에게 물려줄 유산이며 기쁨이다.
파주출판단지에서 출판, 영화, 영상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NJF(아트팩토리 난장판) (이하 아트아울렛NJF)가 9월 준공을 앞두고 신흥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나 기존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를 두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신개념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알려지면서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아트아울렛NJF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의 문화의 가치를 담아 파주출판산업단지 내 파주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함께 새로운 랜드마크로 성장하고 이번 코로나 19 사태로 하여금 침체되어 있는 문화예술시장을 다시 활성화 시키며 더 나아가 한국의 관광명소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파주시에 건설되는 대규모의 첫 지식산업센터인 아트아울렛NJF는 출판, 방송, 영화, 미디어, 디자인 등 여러 문화예술분야에 연계된 복합문화센터로 작사, 유튜버, 디자이너 등 많은 문화 관련 사업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트아울렛NJF는 총대지면적 3200평에 연면적 8200평으로 총 3개동 5층까지 건축되며 지하에는 약 200여대가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나 전문 스튜디오인 C동은 전용면적 420평의 대형 촬영소로 각종 영화, 영상, CF 등 방송 컨텐츠와 관련된 촬영을 24시간 365일 촬영할 수 있는 시설로 준공 후에도 많은 방송, 영화인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아트 스튜디오를 위한 250여개의 공간을 마련했고 각 층마다 전시공간을 운영하며 고객-작가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옥상 공간을 파워 쇼 및 영화관람을 위한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며 아트아울렛NJF는 파주시와 협력하고 파주 출판도시문화재단, 파주롯데프리미엄아울렛 그리고 김형석 작곡가님의 아트폼이 문화 예술을 위한 대형 페스티벌 및 아트스테이지 등 다양한 행사에 공조할 계획이다.
한편 아트아울렛NJF는 제 1,2자유로에서 5분거리이며 2020년 준공예정인 서울-문산 간 고속도로와 제2이곽순환도로가 인접해있고 2023년 개통예정인 GTX-A노선 운정역(가칭)이 10분 거리에 위치하는 등 교통의 요충지로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 인프라 확충으로 파주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