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시작되며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짧아진 옷차림에 체중 감량의 필요성을 그 어느 때보다 많이 느끼는 시기다. 하지만 체중 감량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무조건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에 대해 국내 전문가들은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고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한다. 적절한 운동과 건강한 식이에 대해 강조하며, 특히 평상시 ‘우유’ 섭취를 권장한다.
우유가 체력 증진은 물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우유 속 많은 영양소는 항 비만 인자에 속한다. 유청단백질, 칼슘, 공액리놀레산이 항 비만 인자로 불리는데 이 영양소들을 통해 포만감, 지방 생성 억제, 근육량 생성 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인플루언서 오영주 씨 또한 다이어트에 우유를 활용하고 있다. 밀크어트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오영주 씨는 “운동을 하면서 식단을 꼼꼼히 챙기는데, 운동 효과를 높일 때 우유의 도움을 받는 편이다. 운동 전에 우유를 마시면 배고픔을 완화시키고, 운동 직후에 마실 경우 단백질을 보충하고 근육을 만드는 데 도움을 받아 특별히 챙겨 마시는 편”이라고 전하며, “가끔 야식을 먹을 때에도, 다음 날 붓기를 가라앉히기 위해 우유를 꼭 마시는 편”이라고 설명했다.
밀크어트에 대해 설명한 그녀는 포만감을 높여주는 건강음료 레시피를 공개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우유와 다른 재료로 만들어 포만감도 채워주고 맛도 좋은 밀크어트 음료를 강력 추천했다.
오영주 씨가 추천하는 ‘우유’로 만든 밀크어트 건강음료 BEST3를 소개한다. 쉽게 만들 수 있고 건강까지 챙겨줄 것이다.
■ 고구마라떼
<재료>
우유 300ml, 삶은 고구마 1개
<만드는 방법>
1. 삶은 고구마는 껍질을 벗긴 뒤 우유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준다.
2. 만약 목 넘김을 부드럽게 하고 싶다면 고구마를 잘게 잘라 믹서에 넣는다.
3.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으로 당도를 조절한다.
※고구마를 대신해 블루베리, 바나나, 딸기 등 과일로 대체 가능하다.
■ 아보카도 스무디
<재료>
우유 200ml, 아보카도 1/2개, 바나나 1개
<만드는 방법>
1. 아보카도를 반으로 갈라 씨와 껍질을 제거한다.
2. 우유, 아보카도, 바나나 등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 블루베리 바나나 스무디
<재료>
우유 200ml, 냉동 블루베리 1/2컵, 바나나 1개
<만드는 방법>
1. 우유, 냉동 블루베리, 바나나 등 모든 재료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끝.
이때 과일은 생과일보다 얼린 과일로 만드는 것이 좋다.
2. 기호에 따라 꿀이나 시럽으로 당도를 조절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