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으로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의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을 졸업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대학에서는 사회복지사 1급 자격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사회복지사 1급 시험대비반을 운영하여, 특강 자료 및 온라인 모의시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상담심리학과에선 청소년 상담사 3급 및 임상심리사 2급 등 상담관련 주요 자격증 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을 통해 청소년 상담사 3급 면접시험 특강 및 상담?임상 관련 기관 견학 프로그램까지 실시하고 있다. 최근 인기가 많은 문화예술교육사의 경우도 문화예술대학의 피아노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성악과, 실용음악과에서 교과목을 이수하면 2급 자격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공인중개사, 보건교육사, 한국어교원 자격증 등 총 8개 대학(학부)의 34개 학과(전공)별로 각 학과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사이버대는 글로벌자격관리센터를 운영하여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보건교육사, 한국어교원, 건강가정사, 문화예술교육사 2급 대한 취득 요건과 실습 절차 등의 자격증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6월 1일부터 시작된 서울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학과는 사회복지대학의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과 심리?상담대학의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를 비롯해 사회과학대학의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와 융합경영대학의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미래융합인재학부의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커리어코칭전공(신설), 국방융합관리전공(신설), 온라인커머스전공(신설), 공과대학의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신설), 디자인대학의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그리고 문화예술대학의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신설)로 총 8개 대학(학부) 34개 학과(전공)이다. 서울사이버대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특히 이번 2학기 모집에서는 전문대 졸업학력 이상을 가진 이들의 3학년 편입학에 많은 지원이 예상된다. 편입학의 경우 과거 자신이 다녔던 대학의 전공과 관계없이 학과를 선택하여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지원서는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