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B동일이 올해도 ‘유니브엑스포 부산’을 후원하고 나섰다.
DRB동일은 지난 29일 DRB 사회공헌플랫폼 캠퍼스(Campus) D에서 유니브엑스포 부산 학생조직위원회와 ‘공식후원 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부산지역 처음으로 최대 규모의 대학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장으로 대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한다. DRB동일은 2011년 열린 제1회 행사부터 공식후원사로 대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고 있다.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9월 12일부터 이틀간 부산시민공원 다솜광장에서 열린다. 대학생활과 청년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대학생 단체 프로그램은 물론 공연, 강연, 컨설팅, 이벤트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공모전, 전시회 등 다채로운 사전 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팟 캐스트, 영상 전시회, 방구석 콘서트 등 언컨택트(비대면) 프로그램들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협약식을 통해 윤민수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 학생조직위원장은 “올해 개최 10주년을 맞아 대학생활 정보 공유의 장에서 대학생 네트워크 축제로 변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류영식 DRB동일 대표는 “코로나19와 취업난 등으로 어느 때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을 대학생들에게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윤환 동일고무벨트 대표 역시 “코로나19라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새로운 형태의 대학생 축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랐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