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자녀의 수학 성적 향상을 위해 학원 등록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이들은 좋은 공부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대치동의 이름난 유명 초등학원이나 공부방 등을 알아보기도 하고 우수한 선생님의 강의를 듣기 위해 과외신청도 불사하곤 한다. 하지만 이는 비용이나 효율 면에서 학부모와 학생 모두에게 부담이 클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집에서도 안전하게 원하는 공부를 만족스럽게 할 수 있는 ‘디지털학습’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수학과 같은 과목은 많은 문제를 직접 풀어보고 응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디지털학습은 이런 학습과정에서 종이 책과는 다르게 더 효율적인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어 특히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학습법은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T’(밀크티)를 꼽을 수 있다. 밀크티는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인강으로 수학성적으로 고민이 많은 학부모와 초등학생 모두에 큰 환영을 받고 있다.
밀크티는 수준별 수학 공부가 가능한 것이 무엇보다 큰 특징이다. 수준별 수학의 경우, 기초가 필요한 학생부터 심화과정이나 수학경시대회를 준비하는 학생 등 다양하게 포진해 있는 학생의 수준에 맞는 학습법 제공이 필요하다. 밀크티는 학습 전 체계화된 진단평가를 통해 학생의 학습수준을 파악하고 분석하기 때문에 수준별로 더 효과적인 공부가 가능하다.
밀크T초등은 쉽게 싫증을 느끼고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을 위해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학습 콘텐츠도 제공한다. 학생의 흥미를 자극하는 영상부터 놀이와 게임, 퀴즈에 이르기까지 학생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수학 공부가 어렵지 않고 재미있는 것이라는 점을 깨닫게 해준다.
실제 초등인강으로 밀크T 초등을 수강한 한 초등학생은 “수학공부는 어렵고 재미없다고 생각했는데, 밀크티로 영상을 보고 게임을 하면서 공부가 즐거워졌다”며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쉽게 풀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선생님이 관리해줘 초등학원을 다닐 때보다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고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초등수학 공부에 특화된 천재교과서 밀크티 초등은 현재 10일간의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는 2020 상반기 HME 전국 해법수학 학력평가 시행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