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출이 줄어들고 집 안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가구, 가전제품 등의 소비 형태가 좀 더 고급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나만의 공간, 나만의 시간에 대한 가치를 추구하며, 이왕이면 더 많은 돈을 투자해 고급스런 헬스케어 가전 소비, 가구 및 제품을 사용하는 걸 선호하고 있는 셈이다. 집에서 운동을 하며 자기 관리를 하는 ‘홈트족’도 예년보다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집 안에서 운동과 스트레칭을 할 수 있는 제품들에도 프리미엄 바람이 불며 높은 소장가치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체성분 분석 전문기업 ‘㈜인바디(InBody)’에서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홈트레이닝 서비스와 결합된 ‘프리미엄 블랙골드 인바디 체중계’ 라인을 선보인다.
기존에 판매되는 기본형 화이트 컬러와 달리 모던 블랙, 로열 골드의 색상으로 보다 프리미엄 제품임을 내세우며 차별화 전략에 나섰다. 스타일리시함에 세련됨까지 겸비해 소장가치를 한 층 높였으며 기존의 인바디 체중계가 지닌 다양한 기능도 그대로 탑재했다. 프리미엄 블랙골드 인바디 체중계는 운동 전, 후 신체 변화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체계적인 운동과 체성분, 체중 관리가 가능해 홈트족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프리미엄 블랙골드 인바디 체중계 구매 시 온라인 홈트레이닝 대표 서비스 ‘건강한친구들’의 인기 홈트레이닝 영상들을 패키지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트에 필요한 영상, 체성분 분석 체중계까지 한 번에 준비가 가능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구매 포인트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인바디(InBody) 마케팅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며 자신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에 투자하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다. 인바디에서도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따라 프리미엄 블랙걸드 인바디 체중계를 선보이게 됐다”며 “차별화된 컬러와 디자인으로 체중계 시장에서 독보적인 프리미엄 라인을 구축,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프리미엄 블랙골드 인바디 체중계 리미티드 에디션은 ㈜인바디(InBody) 공식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및 주요 온라인몰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