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분야의 성장이 눈에 띈다. 대표적으로 ‘언택트’, 즉 비대면 서비스가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무인 시스템을 도입해 ‘키오스크’ 기계를 매장에 두는 경우도 많다. 여기에 다수의 사람이 이용하고 오고 가기 때문에 수시로 환기와 방역, 소독 관리도 필수로 이루어져야 한다.
이 가운데 공신 강성태의 노하우로 탄생한 프리미엄 독서실 카페 창업 브랜드인 ‘그루스터디카페’가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완벽 방역 시스템을 갖춰 전국의 모든 그루스터디카페를 안심 학습공간으로 구축했다.
▲무인 키오스크로 발열체크, 고객 DB 효율적 관리
최근 매장을 이용하다 보면 직원이 발열체크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장시간 머무르는 공간의 경우 방문자의 인적사항(이름, 연락처 등)을 기록해 데이터베이스를 만들어 둔다. 이에 그루스터디카페는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관리를 위해 발열체크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했다. 그루스터디카페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비대면 체온측정이 가능해 자동으로 얼굴 인식 및 체온측정 후 출입 여부가 판정된다.
체온 측정 후 자동으로 DB연동을 해 출입문 개폐관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정 온도 이상인 경우 경고음과 함께 출입통제 및 관리자에게 SMS 문자가 즉시 발송된다. 이에 방문객의 DB 관리의 효율성도 높이고, 운영을 보다 편리하게 했다.
▲항균력 99.9% ‘스파이크 디펜더’로 곳곳 항균코팅 적용
그루스터디카페의 복도 통로부터 열람실 곳곳에는 차세대 감염관리 솔루션 ‘스파이크 디펜더(SD솔루션)’으로 완벽한 항균 코팅을 적용했다. 스파이크 디펜더는 99.9%의 뛰어난 항균력으로 국내 유일 아만성 독성흡입 시험을 완료한 항균 코팅제다. 화학물질의 위험요소가 없어 인체에 무해하고, 1회 분사만 해도 90일 이상 항균력이 유지된다.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그루스터디카페 관계자는 “그루스터디카페는 전국 스터디카페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그루 클린존 운영으로 철저하게 공간방역을 관리하면서 바이러스로 인한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며 “센터 입장부터 퇴장까지 고객분들이 안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학습공간 전 범위의 완벽한 방역 관리로 안전성을 더했으니 걱정 없이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루스터디카페는 다양한 시스템 구비와 더불어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비용,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