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착한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공신 강성태의 스터디카페 창업 전문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가 세종아름동센터를 정식 오픈하였다.
그루스터디카페 세종아름동센터는 아름동 중심 사거리의 아파트 단지 인근에 위치하며 교통망 또한 편리해 고객들로 하여금 이용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다. 양방향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연중무휴 24시간으로 운영돼 이용 고객은 시간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지 편하게 스터디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그루스터디카페의 무인키오스크는 코로나 19에 대비하여 비대면 체온측정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이 시스템은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하고 체온을 측정 후 특정온도 이상 고객의 경우 출입을 통제하여 안정한 학습공간 조성을 도와주고 있다.
그루스터디카페 세종아름동센터는 총 64석으로 더욱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위해 공간을 2개로 나뉘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공간 A는 오픈형 다인석으로 답답하지 않고 넓게 트인 카페형 공간이며, 공간 B는 프라이빗 1인석과 오픈형 1인석으로 칸막이로 분리를 한 개인적인 공간에서 조용히 학습에 임할 수 있다.
6인실 스터디룸도 구비돼 2인부터 다인 그룹으로 스터디 진행이나 회의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복사와 스캔이 가능한 무인 오피스, 냉장고와 정수기 및 전자레인지 등 편의성을 누릴 수 있는 휴게공간과 함께 학습에 필요한 대여물품을 빌릴 수 있는 대여물품장도 완비되어있다. 특히, 개인 사물함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여진다.
현재 그루스터디센터 세종아름동센터의 오픈을 기념해 선착순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벤트 내용은 당일권 1시간 시간 추가, 시간권 10% 시간 추가, 기간권 일 수 추가 (2주 기간권 구매 시 2일 추가, 4주 기간권 구매 시 4일 추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의 그루스터디카페 관계자는 “세종특별자치시는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역인 만큼 이번 오픈에 심혈을 기울이며 보다 세심한 공간을 구성했다”며 “선착순 오픈 이벤트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그루의 프리미엄 시설을 이용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부의 신 강성태의 노하우로 탄생한 스터디카페 창업 브랜드 ‘그루스터디카페’는 스터디카페 창업 비용, 프리미엄독서실 창업 비용의 부담을 줄여주기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