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시절 기초학력은 훗날 성적향상의 키 포인트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만 생각되는 초등 받아쓰기나 구구단 공부, 기초 한자공부도 소홀히 해선 안 된다. 반면 대부분의 학생들이 유치원 시절부터 기초학력을 위한 학습을 시작하지만, 이들의 정확한 실력을 파악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다.
전문가들은 초등학교 학생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자율적인 공부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도 스스로 즐겁게 공부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게 돕는다면, 자연스럽게 기초학력에 대한 학업성취도 역시 높아지게 된다고 말한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는 초등학생들의 기초학력을 다지는 커리큘럼을 확보하고 있다.
밀크T초등에서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까지 단계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일기쓰기부터 자기소개하기, 구구단공부와 창의수학, ABC영어 알파벳까지 구성되어 있다.
먼저 초등 일기쓰기와 자기소개하기는 초등학생들의 학교 생활 자신감을 키워주는 한편 초등글쓰기 능력 향상과 내적 성장 및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준다. 밀크티 구구단 랭킹왕은 즐거운 게임을 통해 자연스럽게 구구단을 익힐 수 있고, 창의수학도 초등교과과정 수학을 매주 새로운 학습게임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ABC 영어 알파벳을 통해서는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학생들이 알파벳과 기초 영어단어를 익힐 수 있다. 초등인강 밀크T초등 기기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해 알파벳과 단어를 따라 써보고 노래도 부를 수 있다.
실제 초등인강 밀크티의 한 이용자는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기초학력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고, 밀크T를 시작하면서 재미있게 학습하며 학업 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었다”며 “아직 시험을 보지는 않았지만 단원평가나 수행평가가 다가오면 걱정 없이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초등학생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학습 초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T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털 사이트 ‘밀크티 초등’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