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력·영재교육 기반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는 9월 1일 온라인 클래스 ‘CMS ON’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언택트(비대면) 시대를 맞은 학생들에게 요즘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오프라인처럼 쉽게 소통하고, 꼼꼼하게 관리받는 ‘온라인 수업’이다. 이에 따라 씨엠에스에듀는 오랜 기간 오프라인에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인정받아 온 교육 콘텐츠와 노하우를 온라인으로 옮겼다.
CMS ON은 CMS 영재관 수업을 온라인으로 확장한 ‘엣지(ED.GE)’와 사고력 수업을 스마트 인터렉티브 교구 등을 활용해 온라인화한 ‘노이지(NO.ISY)’ 두 가지 클래스로 운영된다. CMS ON ‘엣지(ED.GE) 클래스’는 8월 17일부터 수강 신청이 가능하고, CMS에듀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신청할 수 있다.
9월 1일 오픈하는 엣지(ED.GE)는 CMS 대치영재관의 최상위 수업을 전국 어디서나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수업뿐 아니라 실시간 질의응답, 과제 피드백 등이 온라인으로 이뤄진다. 소규모 수업방식으로 담임 교사가 배정돼 학습 관리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씨엠에스에듀 관계자는 ”엣지 클래스는 오프라인처럼 수업과 관리를 받을 수 있어 오프라인 수업 참여가 어려운 지역의 학생들에게 효율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CMS에듀의 오프라인 교육 콘텐츠와 수업 방식을 온라인으로 구현하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을 기울였다”며, “CMS가 쌓아온 노하우를 집약해 수업 콘텐츠를 개발하고, 온라인 인터렉티브 교구를 개발함으로써 그동안 환경적 요인으로 CMS 수업을 경험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기회를 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교사와 학생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끌벅적한 차세대 토론형 온라인 수업인 노이지(NO.ISY) 클래스는 9월 클로즈 베타 기간을 거쳐 12월 정식 오픈한다. 노이지는 스마트 인터랙티브 교구와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개발해, 토론과 발문이 강점인 CMS에듀의 사고력 수업을 온라인에서 가능하게 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