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강다니엘이 컴백과 동시에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다니엘은 지난 11일 방송된 SBS MTV 음악 프로그램 ‘더 쇼’에서 두 번째 미니 앨범 ‘마젠타(MAGENTA)’로 컴백하며, 이와 동시에 타이틀곡 ‘깨워(Who U Are)’로 ‘더 쇼 초이스’ 1위에 올랐다.
1위를 수상한 강다니엘은 “일단 너무 소중한 상 주셔서 감사드리고요”라며 운을 뗀 뒤, “우리 다니티 여러분들이 제 새로운 앨범 ‘마젠타’를 사랑해 주신 덕분에 제가 더 욕심을 내고, 더 좋은 결과물을 내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무대와 좋은 모습 많이 보여드릴 테니까 앞으로의 강다니엘도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팬들을 향한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앙코르 무대를 위한 ‘깨워’가 흘러나오자 강다니엘은 1위 공약으로 걸었던 복화술 라이브를 시작했다. 무대 위로 올라온 댄서들의 박수갈채에 잠시 웃음이 터지기도 했지만 다시금 진지하게 복화술에 임하며 공약 실천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컴백 후 첫 1위 트로피 수상 소식을 안긴 타이틀곡 ‘깨워’는 스스로도 알지 못했던 감정을 깨워 줄 뜨거운 에너지를 과감한 가사와 독보적인 콘셉트, 화려한 퍼포먼스로 무장한 곡으로, 가장 강다니엘다운 강다니엘로 돌아왔다는 호평을 얻으며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고 있다.
한편, 강렬한 태양으로 돌아온 강다니엘은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며 활동을 이어 나간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