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강사들과 학부모 사이에서 초등 문제집인 ‘수학 리더’가 인기를 얻고 있다. 천재교육의 ‘수학 리더’ 시리즈는 아이들이 부담 없이 개념부터 응용까지 자연스럽게 실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단계별 초등 수학 문제집으로 아이의 실력과 목적에 따라 선택하여 학습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학 리더’ 시리즈는 개념 리더, 기본 리더, 심화 리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시리즈의 가장 첫 단계인 ‘개념 수학 리더’는 쉽고 빠른 첫 단계 개념서다. 교과서보다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개념 빠삭’ 단계를 통해서 교과서 주제별로 개념을 정리하고, 개념 체크 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또한 개념 집중 연습으로 기초력 문제를 반복 학습하여 수학의 개념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 이후 ‘익힘책 빠삭’단계를 통해 익힘책 문제를 풀어보고 ‘단원 빠삭’ 단계를 통해 개념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평가해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보완할 수 있다.
두 번째인 ‘기본 수학 리더’는 수학의 기본을 다질 수 있는 초등 수학 문제집이다. Boo1(지피지기)와 Book2(백전백승)으로 구성되어 있다. Book1은 교과서 진도에 맞춘 수학 기본서이다. Book2는 기초력 향상 문제와 익힘책 활용 문제, 단원평가 2회를 수록하고 있다. 3~6학년의 경우 서술형 문제에 대해 풀이의 키 포인트가 되는 키워드부터 차근차근 알려줌으로써 서술형에 익숙지 않은 아이들도 서술형에 익숙해 질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 인기에 한몫을 하고 있다.
‘응용 수학 리더’는 경시대회 대비가 가능한 실력 응용서이다. 교과서 실력, 응용문제부터 각종 경시대회의 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 특히나 상위권 필수인 서술형 문제에 대해 전략적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장치가 되어 있어 논리력을 함께 기를 수 있기 때문에 상위권이 목표인 친구들과 상위권에 이미 도약한 친구들이 보기에 좋다.
초등 문제집 ‘수학 리더’ 시리즈를 구매한 구매자들은 “아이가 평소에 문제집 한 권을 끝까지 풀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한 권을 끝낼 수 있었어요”, “자세한 풀이로 아이와 함께 공부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서 좋아요”, “서술형에 거부감을 느끼지 않고 다양한 생각으로 풀 수 있게 도와줘요.” 등의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