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외나 학원 등 다른 사교육 없이 엘리하이만으로 전교 1등, 영재교육원 수료했어요"
메가스터디교육㈜ 초등인강 엘리하이 수강생의 실제 후기다. 2019 인천과학고에 합격한 조준희 회원은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중학교 때까지 8년간 오직 엘리하이와 엠베스트만으로 공부했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엔 ‘엠베스트 초등’ 이었던 엘리하이로 시작해 중학교 때까지 전교 1등이라는 좋은 성적을 유지하면서 영재교육원까지 수료하고, 더 나아가 과학고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전하기도 했다.
엘리하이는 중등인강 1위(*2019년 중등유료인강 공시매출기준) 엠베스트를 만든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인강 브랜드로, 업계 최초로 영재특목반을 론칭하며 주목받았다. 실제 영재특목반 오픈 이후 전년대비 2배에 달하는 2020학년도 영재교육원 합격생 479명을 배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중·고등 학습과 입시에 정통한 메가스터디교육인 만큼, 성공적인 상위권 진학을 꿈꾸는 초등학생에게 필수적인 전략과 학습법 또한 독보적인 수준으로, 높은 합격률은 당연한 결과였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압도적인 합격 실적의 이유는 영재교육원이나 영재고/특목고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에서 찾을 수 있다. 엘리하이는 영재특목반 회원만 들을 수 있는 1,000여 개의 영재교육원/창의사고력 전용 강좌를 제공한다. 엘리하이 관계자는 "영재/특목 입시에 필요한 창의력이나 탐구 설계 능력은 결코 단기간에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초등 저학년 때부터 차근히 실력을 쌓는 게 중요하다"며 강의 개설의 이유를 전했다.
또한 정보가 생명인 입시에서 발빠르게 승기를 잡을 수 있도록 입시 전용 콘텐츠도 제공 중이다.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레벨테스트나 영재고/자사고/과학고/영재교육원 기출문제 등을 제공하며, 알짜 입시 뉴스 분석이나 멘토링 서비스도 영재특목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업체 측은 "이밖에 지역별, 시기별로 맞춤 입시 전략을 전하는 단독 설명회 '공부학교'를 비롯해 맞춤 진로/진학 관리 프로그램 등도 엘리하이 영재특목반에서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라며 "초등학교 때 전략이 중학교 학습은 물론, 영재교육원과 특목고, 최상위권 대학 입시 결과까지 좌우하는 만큼 프로그램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고 전했다.
이번 여름 업그레이드에서는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영재교육원 관찰추천 종합관리 프로그램'도 도입됐다. 관찰추천제의 평가도구인 GED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신뢰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영재교육원 지원 계획을 세우는 건 물론, 영재성 평가 항목별 점수 비교로 부족한 점을 전략적으로 채울 수 있다.
현재, 엘리하이에서는 영재교육원 및 영재/특목고 입시를 준비하는 학부모와 학생을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엘리하이 온라인 LIVE 설명회는 9월 10일(목) 오후 8시에 진행되며, 현재는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사전신청자에 한해 입시전략집과 10% 교재 할인권 등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온라인 설명회와 관련된 내용은 엘리하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