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2,180만 원의 LG소셜캠퍼스 1분 1초 영화제 'SOFF'가 8월 21일(금)부터 9월 21일(월)까지 공모를 실시한다.
LG전자와 LG화학이 주최하는 LG소셜캠퍼스 SOFF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인식 및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영화제로, 만 7세 이상~만 28세 이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 깨끗한 물과 위생, 적정 가격의 깨끗한 에너지,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 기후행동, 해양 생태계 보전, 육상 생태계 보전 등으로 '세상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을 담은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관련 주제로 제작된 5초 이상 61초 이하의 영화, UCC, 뮤직비디오, 뉴스, 인터뷰, BJ 등 영상을 Youtube에 업로드한 후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청년)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각 부문 30개 팀에 대한 시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초등부문(만 7세~만 12세), 중고등부문(만 13세~만 18세), 청년부문(만 19세~만 28세)에서 각각 7팀씩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이 시상되며, 종합부문 1팀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5백만 원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시나리오상, 시각효과상, 신스틸러상, 소셜리더상, 국민이 뽑은 1분 1초상 등 다양한 특별상이 마련되어 있으며 상금은 제세공과금 부담 없이 전액 지급된다.
공모 기간이 종료된 후 9월 23일부터 29일까지 1차 심사가 진행되며, 10월 6일부터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대국민 투표 심사가 열린다. 본선은 10월 6일부터 12일까지로 시상식은 10월 말 예정되어 있다.
LG소셜캠퍼스 관계자는 "주제 이해도 30%, 독창성 30%, 대중성 및 활용성 20%, 작품성 20% 를 기준으로 평가하여 수상팀을 선정할 계획"이라면서 "이번 영화제를 통해 수익과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작품 접수와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은 LG소셜캠퍼스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