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를 거듭할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ㅎㅎ마트’가 누적 조회수 60만 돌파를 기념하며 오늘(11일)부터 <ㅎㅎ마트 기획전>의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ㅎㅎ마트’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온라인 플랫폼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고자 연예인 하하, 강재준, 지조와 손잡고 제작한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다.
최근 방영분에서는 직접 소상공인 제품을 들고 포항 어촌마을에서의 오픈 마트 꾸리기에 도전했다. 출연자인 하하는 자영업자로서 소상공인의 마음에 공감하며 콘텐츠 게재와 동시에 댓글로 지원사격에 나서기도 했다. 강재준과 지조도 뜻깊고 보람 있었다는 소감을 전하며,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등록된 좋은 제품들을 애용하고 있다는 근황을 전했다. 특별 게스트로 함께한 현수도 소상공인의 제품에 대한 호평과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시청자들의 호응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는 콘텐츠로 재미와 의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단 6회 만에 누적 조회수 60만을 돌파했으며, 페이스북 등 관련 콘텐츠의 좋아요수도 4,000여 건을 넘어섰다. 실제로 시청자들은 소상공인에 대한 응원과 소상공인을 돕는 콘텐츠의 취지를 반기는 등의 댓글을 남기고 있다.
‘ㅎㅎ마트’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지난 8월 25일부터 진행 중인 가치삽시다 플랫폼 내 <ㅎㅎ마트 기획전>을 통한 특별 프로모션을 오늘부터 실시한다. 일부 제품 구입 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최고 72%까지 할인되는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소진 시까지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이 종료된 이후에도 <ㅎㅎ마트 기획전>은 10월 15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관계자는 “단순 소상공인 제품 홍보에서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실시하겠다”며, “기획전을 통해서는 영상 속에서 하하, 강재준, 지조가 사용하고 소개했던 제품을 직접 찾아보고 구매하는 재미도 함께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ㅎㅎ마트’는 실효성 높은 프로그램으로 참여 기업으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1편에 출연한 ‘블록가든(제품: 블록화분)’의 박하영 대표는 출연을 통해 홍보와 매출에 모두 도움이 되었으며, 콘텐츠 댓글을 통한 검색 유입도 늘었다고 만족스러운 소감을 밝혔다. ‘파프리카(제품: 집중왕 종이안경)’ 노재용 대표는 ‘ㅎㅎ마트’ 출연으로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대해 알게 되어 입점을 준비 중이다.
이미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입점되어 <ㅎㅎ마트 기획전>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에코비오스(제품: 버섯 요구르트)’의 조항희 대표도 출연을 발판 삼아 온라인 유통업체와의 공급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ㅎㅎ마트’는 총 12편으로 편성된 콘텐츠로, 15일부터 방영되는 앞으로의 방송에서는 게임이나 벌칙 등 다양한 예능적 구성과 함께 지역 주민들까지 함께하는 참여형 예능을 선보일 계획이다. ‘ㅎㅎ마트’는 유튜브 채널 ‘ㅎㅎ마트’와 ‘가치삽시다TV’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에 만나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