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개발공사는 다음달 5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사 업무와 관련된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참신한 의견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혁신아이디어다. ‘사회적 가치 실현 기관운영’, ‘지역경제 회복력 확보’, ‘참여와 확대’, ‘주민 체감 일하는 방식 혁신’ 등 4개 분야 15개 세부과제로 나눠 진행한다.
사회적 가치 실현기관 운영 분야는 서민·약자배려 및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 아이디어, 모범거래모델 활성화 방안이다.
지역경제 회복력 확보 분야는 신규일자리 창출 방안, 지역 혁신성장 지원 및 활성화 방안, 주민참여 리빙랩 과제 등이다.
참여와 확대 분야는 주민경영참여 내실화 방안, 공사 보유 공공자원 개방·공유 확대 방안 등이며, 주민 체감 일하는 방식 혁신 분야는 불합리한 규제 개선방안, 워라밸 문화정착 실행프로그램 발굴 등이다.
공사는 당선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에게 상금을 수여하고 향후 공사 업무 및 혁신과제에 반영해 실천방안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을 참조하거나 혁신 아이디어 공모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무안=김선덕기자 sdkim@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