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라에 354가구 규모의 게이티드 커뮤니티 하우스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조감도)’가 들어선다. 게이티드 커뮤니티 하우스는 단독주택과 같은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며 주차 관제 시스템과 단지 내 CCTV, 관리사무소의 운영 등으로 입주민들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보안성이 향상된 주거공간이다. 대우건설의 시공 참여로 푸르지오 브랜드와 라피아노의 조화를 통해 한 차원 높은 주거 프리미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라피아노 최초로 삼성 홈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이 적용된다. 사물인터넷시스템과 인공지능기능을 결합한 기술로 음성만으로도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작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기 질과 온도, 습도 조절이 가능한 삼성 에어 모니터도 기본 제공되며 외단열공법, 3중 시스템 창호와 태양광발전(일부타입)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 설계를 도입했다.
일곱 가지 평면 타입 중 원하는 평면을 선택할 수 있으며, 타입별 전용 가든과 테라스, 루프탑 등이 설계돼 넓은 실사용 면적이 제공되고 특화 공간 구성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춰 집을 꾸밀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청라 3동은 주거, 업무, 상업지역에 녹지까지 융합된 청라국제도시 중심지역으로 꼽히는 곳이다. 특히 청라 푸르지오 라피아노는 청라호수공원을 중심으로 포진된 풍부한 인프라와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현재 CGV, 메가박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이 운영 중이고, 연면적 50만 4,000여 ㎡ 규모의 복합문화시설 스타필드 청라가 올해 착공 예정이다. 단지 반경 약 200m 내에 공립청라유치원이, 600m 내에는 해원초·중·고등학교가 자리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편리한 교통망도 강점이다. 수도권 제2 순환고속도로 남청라IC와 인접해 있으며,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 이용이 편리해 서울 강서구까지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영종국제도시와 연결되는 제3연륙교 또한 올해 착공을 계획 중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에 마련된다. /박윤선기자 sepys@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