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구매율 1위의 웨지 브랜드 클리브랜드골프는 강력한 스핀력과 안정적인 방향성을 경험할 수 있는 RTX 집 코어 웨지를 출시했다. 이번 웨지는 CG시리즈, 588 등으로 유명한 클리브랜드골프가 웨지의 역사를 바꿀 것이라고 자부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완성한 야심작이다. 최고의 스핀 성능을 위해 기존 모델 대비 그루브 수를 2개 증가시킨 점이 가장 인상적이다. 총 19개의 그루브로 제작된 RTX 집 코어는 그루브 폭을 더 좁게, 그루브 간격도 더 좁게 해 공에 닿는 날카로운 그루브의 수를 증가시킴으로써 스핀력을 극대화했다. 기존 모델 대비 그루브가 11% 더 날카롭고 7.3% 깊으며 밀집도도 7.4% 증가했다. 이를 통해 젖은 러프와 벙커 등 필드의 어떤 상황에서도 골퍼가 구현하고자 하는 최적의 스핀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신소재인 세라믹 경량 소재 적용 덕에 더욱 쉬워진 컨트롤 성능도 눈에 띈다. 넥 부분 내부에 세라믹 경량 소재를 넣어 약 11g의 중량을 토 쪽으로 배치함으로써 무게중심을 헤드 중앙 부분으로 이동시켰다. 이 때문에 관성모멘트(MOI)가 향상돼 페어웨이는 물론 트러블 상황에서도 보다 쉽고 편하게 안정적인 비거리와 방향성을 내게 한다는 설명이다.
RTX 집 코어에는 42년간 혁신을 거듭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골퍼들의 빅데이터를 통해 검증된 3가지 그라인드를 적용했다. 로프트별로 바운스와 다양한 조합을 통해 모든 골퍼들이 자신의 스윙 특성을 고려하고 그라운드 컨디션에 따라 최적의 웨지 구성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다. 웨지 2개를 동시에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박인비와 함께하는 영상 맞춤 레슨 참가권을 준다.
/양준호기자 miguel@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