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성황리 오픈한 스타필드 안성,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수혜 단지로 주목





스타필드 안성점이 지난 5일 프리오픈 기간을 거쳐 7일 그랜드 오픈 소식을 알렸다. ‘경기 남부 최대’라는 수식어가 붙은 대형 쇼핑몰의 오픈 소식에 인근 상권은 물론, 부동산 시장까지 수혜를 누릴 것으로 전망되면서 전국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실제로 스타필드 안성과 가장 가까운 평택과 안성에서 최근 분양한 단지들의 인기도 뜨겁다. 지난 9월 평택 고덕면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고덕 스카이시티’는 평균 28.65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 마감에 성공했다. 올해 평택시에서 분양한 단지 중 가장 많은 청약자수인 13,008명이 몰리며 두 번째로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것이다.

또한 지난 5월 안성 공도읍에 위치한 ‘이트리니티 공도’는 평균 2.67대1의 경쟁률로 순위 내 마감에 성공했으며 총 680세대가 계약 4일만에 완판됐다.

스타필드 안성 인근 단지들의 시세상승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실제 하남, 고양 등에서도 스타필드가 개점함에 따라 인근 집값상승을 이끌었기 때문이다. 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한 하남유니온시티 에일린의뜰은 분양가 대비 매매가가 2배 넘게 뛰며 시세 상승을 누린 바 있다. 이 단지의 전용면적 84㎡ 9층은 8월 기준층분양가 약 4억4,500만원보다 5억원 가량 오른 9억5,000만원에 실거래됐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지난 추석 이후 오픈한 스타필드 안성에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그 인기가 입증된 만큼, 일대의 부동산 시장도 한껏 달아오르고 있다”며 “특히 노후 아파트가 밀집된 안성지역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스타필드 안성의 최대 수혜 단지로 기대되는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가 분양될 예정으로 일대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초대형 규모를 자랑하는 스타필드 안성의 최대 수혜단지로서 주목받고 있는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스타필드 안성이 가까운 것은 물론, 안성과 평택을 아우르는 더블생활권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도 있다. 평택에 위치한 SRT 지제역, 평택 고덕 삼성반도체공장 등이 가깝고, 이 외에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도보통학이 가능한 공도초등학교, 1km 내에 위치한 중·고교까지 안심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돋보인다. 안성IC, 공도버스터미널, 38번국도 등을 통해 평택과 안성을 비롯해 서울, 판교, 세종시 등 인근 주요 도심 지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안성 공도 승두리 73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는 지하 2층~지상 35층으로 안성 최고층 단지이자 14개동, 총 1,696세대 규모의 매머드급 프리미엄 대단지로 들어설 예정이다. 주택형별로는 59㎡ 548세대, 74A㎡ 358세대, 74B㎡ 351세대, 84A㎡ 429세대, 129㎡-PENT 2세대, 141㎡-PENT 8세대다.

단지는 4Bay 판상형 구조와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안성 내 최고 층수인 35층으로 조성돼 탁 트인 공원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타입에 따라 보조주방,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통해 공간활용도를 높일 뿐 아니라 스마트키나 스마트폰으로 1층 공동현관을 지나 엘리베이터 호출까지 할 수 있는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하는 미세먼지 저감 환기시스템, 내 차의 위치와 주차공간까지 알려주는 주차위치인식시스템, 주차유도시스템 등 편리하고 안전한 쌍용건설만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갖춰진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조경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으로는 승두천 수변공원(예정)까지 위치해 있어 공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여름에는 물놀이 테마파크로 이용 가능한 플레이파크와 펫팸족을 위한 펫가든도 마련된다.

또한 단지 내에서 사계절 조깅을 즐길 수 있는 약 1.5km 길이의 칼로리 트랙이 있고, 산책로 구간에는 미스트 분수 등을 설치해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보행공간을 제공한다. 게다가 모임과 휴식 등이 가능한 루프탑 가든, 케렌시아 카페테리아, 도심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글램핑파크, 게스트하우스까지 마련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달 오픈 예정인 안성 공도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