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의 인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장악했다. 이들의 데뷔곡 'DON'T TOUCH ME'(돈 터치 미)는 벅스, 멜론, 지니, 바이브 등 국내 공식 차트에서 ‘퍼펙트 올 킬’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 해외 차트에까지 진입하며 국내외 가요계를 강타한 환불원정대의 파워를 보여줬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7일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13.3%(2부 수도권 기준)를 기록해 토요일 전체 예능프로그램 중 1위,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라 할 수 있는 2049 시청률은 토요일 전체 프로그램 중 1위인 10.4%(2부 수도권 기준)라는 압도적인 수치를 나타내며 저력을 발휘했다.
국내외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환불원정대의 인기는 그들이 착용한 아이템에까지 이어졌다. 환불원정대가 걸크러시의 대명사격으로 떠오르며 여성들의 스타일링에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다. 방송에서 스타가 착용한 아이템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커지자, 해당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미디어허브의 ‘팅글(Tingle)-TV 속 이 상품’이 화제가 되고 있다.
팅글은 네이버, 11번가, 티빙 등 국내 대표 채널과 제휴하여 소비자가 간편한 검색으로 ‘TV 속 이 상품’을 통해 스타의 착용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실시간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노출할 수 있다는 이점으로 브랜드사에게도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팅글은 금번 진행한 리뉴얼을 통해 ‘TV 속 이 상품’ 노출 채널을 드라마·예능 등으로 확장했고, 상품 카테고리를 다양화하는 등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였다. 또한, 방송에 노출된 제품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던 기존과는 달리, 제품이 방송에 노출되지 않아도 PPL 진행 가능한 방송 프로그램을 한 눈에 살펴보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제품을 방송에 노출할 수 있도록 사전 서비스를 보완했다.
더불어 PPL 자체에 그치는 것이 아닌, 고객사의 브랜드 및 제품의 온라인 바이럴로 소비자의 관심이 유지될 수 있도록 후속 마케팅 및 언론 보도, 글로벌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등 추가 패키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하여 비용 대비 고효율의 지속 가능한 마케팅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팅글에서 진행중인 이벤트 혜택 또한 주목할 만한 점이다. 팅글은 신규 가입 회원이 팅글링을 결제할 경우, 10만원 상당의 1,000T(팅글링)을 추가 적립하는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회원들은 해당 팅글링을 통해 ‘팅글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팅글팩을 통해 TV 속 이 상품 서비스의 이용과 팅글 제휴채널에 브랜드와 제품 노출이 가능해 신규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귀띔했다.
한편, 신규 이벤트 및 보다 업그레이드된 마케팅 서비스는 팅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