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싱가폴에는 40여 개의 국제학교가 있으며 3,000명 이상의 학생이 재학 중인 학교도 많다. 특히 싱가폴 국제학교들의 평균 IBDP 점수가 전 세계 각국 국제학교 평균 중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지며 싱가폴 국제학교로의 조기유학을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가 증가하고 있다.
싱가폴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하고 법이 엄격한 국가로 알려져 있다. 국민들의 높은 소득 수준과 함께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시장 활동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기업들이 즐비한 싱가폴은 학교 안과 밖에서 진정한 글로벌 인재로 도약을 다질 기회가 될 수 있다.
싱가폴에서는 영어와 중국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고, PISA 및 TIMSS 세계 수학, 과학 평가에서 지난 10년간 부동의 1위를 하고 있을 정도로 교육 수준이 높다. 최근 발표된 영국 QS 세계 대학 평가에서 싱가폴대학 NUS, NTU는 각 세계 11위, 13위(서울대학교 37위)로 아시아 최고 대학으로 평가 받은 바 있기도 하다.
싱가로유학 대표 김민수 원장은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유학이 잠시 주춤하였으나, 화이자 사의 코로나 백신 개발 소식으로 그 동안 억눌려 왔던 싱가폴유학이 다시 기지개를 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수년 중에 홍콩 사태로 아시아 무역, 물류의 중심 축이 싱가폴과 홍콩이 이끄는 쌍두마차 구조에서 싱가폴로 급격하게 쏠리고 있으며 그로 인해 싱가폴유학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국제 학교에서 빈 자리가 없어 최소 6개월 이상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2004년 설립 이래 싱가폴유학을 선도해 온 싱가폴전문유학원 싱가로유학은 ‘2020-2021 싱가폴조기유학 및 입학 온라인 연합 설명회’를 11월 말 및 12월 초에 진행한다. 싱가로유학 유학설명회는 싱가폴 국제학교와의 탄탄한 관계를 기반으로 싱가폴의 대표적인 국제학교 및 사립학교와 손 잡고 최소 10개 이상의 학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줌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각 참가 학교 당 90분간 진행된다. 대부분의 참가 학교들은 교장 또는 교감 선생님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
싱가폴 국제학교 및 사립학교 연합 유학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싱가로유학 홈페이지 및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