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세포치료 연구개발 바이오 기업인 NKCL바이오그룹이 자사 제품을 직접 유통하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 ‘NKCL몰’을 정식 오픈했다.
NKCL바이오그룹은 언택트 쇼핑 시대를 맞아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쇼핑몰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다가가 ‘개인 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 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건강과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면역 증강에 대한 관심도 또한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현대사회에서 ‘면역력’은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키워드가 된 것이다. ‘미니 면역케어 플랫폼’인 NKCL몰은 NKCL바이오그룹의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각종 제품들을 판매하며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제공한다.
NKCL몰은 그랜드 오픈 기념으로 이번 달(11월) 말일까지 ‘오~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쇼핑몰을 이용하는 모든 회원가입 구매 고객 대상으로 첫 주문완료시 5천원 적립금 증정하며,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를 타파하고자 리뷰 작성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쇼핑지원금 5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NKCL바이오그룹은 쇼핑몰 오픈과 동시에 전용 패밀리 멤버십도 출시했다. 패밀리 멤버십은 정기배송형 구독 서비스로 자사 제품인 ‘NK이뮨워터(NK Immune Water)’를 매월 배송 받으며 쇼핑몰에서는 모든 상품에 대해 멤버십 등급에 따라 최대 15% 할인율 적용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회원 시스템이다.
지난 9월 말, NKCL바이오그룹은 고미네랄 프리미엄 해양심층수인 ‘NK이뮨워터’ 표준 500ml와 자사 워터믹스 제품에 혼합하여 마실 수 있는 350ml 2가지 버전을 출시한 바 있다. 출시 직후 입소문을 타면서 현재까지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높은 관심과 인기를 보였으며 정기 배송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 NKCL바이오그룹은 그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쇼핑몰 오픈에 맞춰 주목을 받고 있는 ‘NK이뮨워터’를 패밀리 멤버십 개발 시 배송상품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구독경제는 일정액을 내면 사용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공급자가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과거에는 흔히 신문이나 우유, 요즘에는 넷플릿스와 같은 동영상 스트리밍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KT경제연구소에 따르면 렌탈을 포함한 국내 구독경제 시장은 2018년에 비해 8조원 넘게 올해 40조원 규모로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한다.
쇼핑몰과 결합하여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구독경제’ 서비스에 시동을 걸면서, NKCL바이오그룹 관계자는 “비대면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NK이뮨워터’을 선두로 쇼핑몰 오픈과 패밀리 멤버십의 도입은 회사 온택트 사업 성장의 가속화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강조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