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CS가 2020 연말을 맞아 ‘핑구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KT CS는 지난 8월 첫 캐릭터 PB사업인 핑구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데 이어 2020 연말을 맞아 ‘핑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핑구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는 귀여운 핑구 이미지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스티커가 포함된 ‘2021년 다이어리’, 소주잔 4개와 맥주잔 2개의 ‘잔세트’, ‘에디션 스마트톡’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핑구는 남극의 펭귄 가족 이야기를 다룬 BBC TV 시리즈 클레이 애니메이션이며 20~30대의 추억 속 캐릭터이다. KT CS에서 출시한 핑구 캐릭터 상품은 뉴트로한 감성과 특유의 귀여운 디자인으로 밀레니얼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핑구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는 1,000개 한정 수량으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펀딩이 진행된다. 지난 30일부터 오픈 알림 신청이 시작됐고 오는 8일부터 펀딩하기를 통해 소비자가 대비 3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KT CS는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와디즈 오픈 예정 및 펀딩 기간 동안 ‘핑구 핸드워시 30명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CS는 지난 8월부터 핑구 스마트톡(5종), 에어팟케이스(5종), 핸드워시, 우산(5종), 텀블러(2종)를 출시해 국내 온라인 커머스(오픈마켓, 종합몰 등)에서 판매중이며 앞으로 디지털 액세서리 중심의 캐릭터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