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가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대구테크노폴리스 RC블록에서 선보이는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THE CENTRAL’의 정당계약이 오는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5일간 진행된다.
지난 달 24일 1순위 청약에서 최고 청약경쟁률은 41.5대 1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한 이 단지는 계약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공급을 제외한 870가구 모집에 총 3,146건이 몰린 이 단지는 최고 청약경쟁률은 41.5대 1, 평균 3.6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의 정당계약을 위해서는 사전에 청약자 적격여부 심사를 위한 당첨자 서류검수를 완료해야 하기 때문에 당첨자들은 서류 준비는 물론 사전 인터넷 방문 예약 등에도 꼼꼼히 확인이 필요하다.
오는 12일(토)까지 서류검수가 완료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일정을 체크하여 서두르는 것이 좋다. 서류 준비시 유의사항으로는 모든 서류가 입주자모집공고일인 11월 12일 이후 발행분이어야 하며, 모든 서류 발급시 ‘전체 포함’ 및 ‘상세’로 발급하여야 한다. 구비서류 미비 시에는 당첨자 적격심사 접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서류 목록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 분양관계자는 “대구테크노폴리스 최중심 입지와 우수한 상품성 등이 호평을 받으면서 청약에서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은 만큼 계약도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35층, 9개 동, 전용면적 99~152㎡, 총 894가구의 아파트로 조성되며, 단지 내에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4만2,581㎡ 규모의 프리미엄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이 함께 들어선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최중심에 35층 랜드마크로 들어설 계획이어서 입주 이후 교통, 교육, 자연환경,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대구산업선 테크노폴리스역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향후 탁월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고, 명문으로 꼽히는 포산고를 비롯해 초·중·고가 다수 위치해 근거리 통학이 가능해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동측으로 비슬산을 조망할 수 있으며 단지 서측에는 축구장 약 9배 크기인 약 6.4만㎡ 규모의 테크노폴리스 중앙공원이 위치해 청정 자연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내에는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공원도 조성해 탁월한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더센트럴’은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5일간 모델하우스 내에서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읍 봉리 620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