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해 부산이 블록체인 규제자육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블록체인을 특화분야로 지정하고 유망한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함과 동시 블록체인 창업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열린다.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스타트업 콘텐츠 전문 유튜브 EO채널과 연계해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오프닝은 블록체인 분야 전문 투자업체인 해시드의 김서준 대표가 담당한다. ‘블록체인 A to Z’란 주제로 비전문가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화상 인터뷰 형식으로 간단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세션은 박세열 한국IBM 상무의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흐름과 미래 전망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 형식의 강연을 진행한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실시간 토크콘서트와 질의응답도 마련한다.
부산혁신센터 관계자는 “비트코인 열풍 및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스타트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고자 하지만 스타트업이 블록체인 기술을 고도화해 접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스타트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를 고도화 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라 말했다.
행사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이벤터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