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청각 전문기업 와이덱스는 MOMENT 보청기가 11일 개최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Health & Wellness, Wearable Technologies 두 부문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같은 제품에 대한 두 부문 수상으로 MOMENT 보청기의 기술력에 업계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MOMENT 보청기의 2관왕 수상은 기존 보청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며, 보청기 사운드의 패러다임을 바꿀 것” 이라고 전했다.
와이덱스 모멘트보청기는 완전히 새롭고 혁신적인 사운드 처리 방식인 제로딜레이(ZeroDelay™) 기술을 사용하여 다른 디지털 보청기보다 더 빠르게 사운드 신호를 처리하고 지연처리로 발생되는 인위적인 소리를 제거해 원음 그대로의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퓨어사운드(PureSound™)를 구현하는 초고음질 프리미엄 보청기다.
특히, 한국에서 최근 판매 개시한 MOMENT 충전형 모델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충전형 보청기로 4시간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나노 코팅 기술력으로 보청기의 내구성을 강화하며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또한, AI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소리를 학습하며, 개인 맞춤형 사운드로 최상의 청각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편, 와이덱스는 이번 CES 2021에서 2관왕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혁신적인 기술력의MOMENT 충전형 보청기를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