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KBS 설 특집] 드라마, 예능, 다큐 …원하는 프로그램 한자리에

사진제공=KBS




KBS가 민족 대 명절인 설을 맞아 다양한 설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한다. 예능부터 드라마, 다큐 등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명절을 맞을 수밖에 없는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KBS 2TV 설 특집 예능 ‘TV 라떼는’

설 연휴 첫 날인 11일에는 뉴트로 컨셉의 과거 예능 프로 큐레이션 프로그램인 설 특집 ‘TV라떼는’ 1부가 방송되며, 다음날인 KBS 2TV를 통해 2부가 방송된다. 서경석과 김도연, 박지원이 MC를 맡게 된 설 특집 ‘TV라떼는’은 지난 한가위 특집으로 이미 시험적인 방송을 하여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설에 다시 한 번 특집으로 찾아왔다. 시대적 감각을 효과적으로 재현할 수 있는 VR 스튜디오에서 녹화를 진행하여, 그때 그 시절로 돌아간 듯 라떼 감성 가득한 스튜디오를 감상하는 재미까지 더했다고 전해져 기대를 모으는 ‘TV 라떼는’은 오는 11일 오후 4시 15분, 12일 오후 4시 10분에 방송된다.

▲KBS 2TV 설 대 기획 ‘조선팝어게인’

‘조선팝어게인’은 국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접목시킨 新 음악 장르 ‘조선팝(조선POP)’을 내세워 전 세계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빅 쇼로 주목받고 있다. ‘조선팝어게인’은 오는 11일 저녁 6시 35분에 방송된다.

▲KBS 2TV 설 특집 ‘류수영의 동물티비’

‘류수영의 동물티비’(2부작) 첫 회가 방송된다. 배우 류수영이 데뷔 이래 첫 단독 MC를 맡아 말 못 하는 동물을 대신해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 이야기를 전달하는 ‘애니멀 리스너’로 시청자를 찾아온다. KBS 2TV ‘류수영의 동물티비’는 오는 11일 오후 5시 25분, 오는 12일 오후 5시 20분에 방송된다.



▲KBS 2TV ‘트롯 전국大잔치’

토요일 밤을 책임지는 KBS 2TV ‘트롯 전국체전’이 설 연휴를 맞아 ‘트롯 전국大잔치’로 새롭게 탄생해 시청자들을 찾아온다. 설 특집 ‘트롯 전국大잔치’는 ‘트롯 전국체전’의 흥과 위로를 이어나가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트롯 전국체전’의 준결승 진출 14팀이 전국 팔도의 산해진미 특산품을 두고 트롯 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참가선수들이 그동안 ‘트롯 전국체전’에선 보여 줄 수 없었던 진면모와 매력은 물론, 진해성과 오유진의 특별한 듀엣 무대 등 색다른 트롯 무대를 공개하며 명절맞이 큰 재미를 선물할 것으로 보인다. 설 특집 ‘트롯 전국大잔치’는 오는 12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KBS 1TV 설 특집 뮤지컬 드라마 ‘구미호 레시피’

뮤지컬드라마 ‘구미호 레시피’는 오는 12일과 13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 우리 소리에 맞춘 한국적 뮤지컬드라마 ‘구미호레시피’(2부작)는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현대적으로 해석한 판소리와 구미호를 로맨틱판타지로 엮어내며 우리 문화의 매력을 진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네 남녀가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국악의 선율로 풀어낸 로맨스 판타지 뮤지컬 드라마. 2부작으로 제작되는 '구미호 레시피'는 오는 12일과 13일 밤 9시40분에 각 1회씩 방송된다.

▲KBS 1TV 설특집 ‘국악한마당'

설 특집 ’국악한마당‘에서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을 전통과 더불어 누리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한다. 먼저 남상일 아트컴퍼니의 축원과 덕담을 빌어주는 의미의 작품인 ’비나리‘로 국악한마당의 문을 연다. 이어서 흥과 신명을 담은 민요 연곡 ’태평가‘, ’천안도 삼거리‘, ’남원산성‘, ’너영나영‘을 선보인다. 국악계소리꾼 김나니와 김은경, 양혜원의 겨울의 정경과 흥취를 담은 노랫가락 ‘눈사람’, ‘동백타령’과 계속해서 구성진 소리와 다복한 기운을 전해주는 박애리 명창의 ‘춘향가 中 과거장 대목’, 그리고 박애리 명창과 제자들이 민요 ‘화초사거리’를 들려준다. 설 특집 ‘국악한마당’은 오는 13일 낮 12시 20분 KBS 1TV에서 방송된다.

/정아현 인턴기자 wjddkgus0321@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