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가 전국 20~4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뷰티 트렌드 리포트 2021’에 따르면, 2020년 핸드·풋케어 제품 사용률이 2019년 대비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작년 1분기에는 핸드워시 구매율이 전년 동기간 대비 506% 증가하는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을 지키는 첫 단계인 손 씻기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각종 핸드워시, 핸드크림 등 핸드케어 제품의 수요가 커진 것이다.
하지만 잦은 손 세정과 손 소독제 사용은 오히려 손 피부에 건조함을 불러올 수 있고 보습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손 피부의 탄력을 저하할 수 있다. 특히, 손 세정 시 뜨거운 물로 헹궈낼 경우 피부의 수분과 유분까지 빼앗겨 더욱 건조해질 수 있다.
빈번한 손 세정도 피부 건조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세정 후 보습감이 남는 핸드워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세정 후 핸드크림 등의 보습 제품을 바르는 것도 건강하고 촉촉한 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손 피부는 눈가 다음으로 얇고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선이 적어 보습 기능이 없어 주름이 생기기 쉽지만 얼굴이나 목 피부에 비해 관리가 소홀하기 십상이다. 봄철 환절기까지 다가오며 피부 보습에 어느때보다 각별한 관리가 필요한 요즘, 업계에서 선보인 청결과 보습 모두 잡는 핸드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 핵심 성분 ‘코어텍틴’으로 손 피부 코어를 탄탄하게 -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핸드크림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브이코스메틱이 출시한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핸드크림’은 독자 핵심성분 ‘코어텍틴’을 함유하고 있어 환절기에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질 수 있는 손의 피부 코어를 탄탄하게 관리해준다.
코어텍틴은 비타민C-히알루론산 결합체와 콜라겐 펩타이드 유도체, 엘라스틴 4중 복합성분으로 피부 코어 강화, 피부 보습, 브라이트닝 그리고 탄력 개선 효과가 있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심신 안정과 리프레시에 도움을 주는 아로마 향을 담아 사용 시 은은한 향이 공간 센팅(scenting)에 효과적이며 일상에 활력을 선사한다.
‘브이 아로마틱 핸드워시’는 약산성 포뮬러로 잦은 손 세정에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결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오염물질과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해주며 부드러운 겔 타입 제형으로 피부가 민감하고 연약한 사람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브이 아로마틱 핸드크림’은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시어버터 등을 함유하고 있어 손 피부에 장시간 보습과 영양을 전달하고 마카다미아씨오일과 코코넛야자오일이 피부 보호막을 생성한다.
■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채우는 핸드 보습 - 록시땅 클린핸드 그린 라이프 듀오 세트
지난 2월 록시땅이 자사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 출시한 ‘클린핸드 그린 라이프 듀오 세트’는 시어 버베나 리퀴드 솝 300ml, 시어 버베나 엑스트라 젠틀 핸드 앤 바디 로션 300ml, 2021 솝 트레이 (증정)으로 구성됐다. 시어 버베나 리퀴드 솝은 손과 바디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2-in 1제품으로 식물성 오일과 시어 버터가 함유돼 손을 씻은 후에도 건조함이 없다. 시어 버베나 엑스트라 젠틀 핸드 앤 바디 로션은 5% 시어버터와 버베나 추출물을 함유해 손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수분감은 넘치면서도 끈적하지 않고 가볍게 발려 여름철 핸드 로션으로 좋다.
■ 매력적이고 다양한 향 - 더프트앤도프트 핸드워시&핸드크림
더프트앤도프트의 포밍 핸드워시 5종은 약산성의 풍성한 향기 거품으로 손을 세정해준다. 향균 효과 인체적용시험, 피부 자극 테스트 등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코코넛 유래 세정성분, 아가베시럽, 미네랄워터 등을 포함해 피부 건조함 없이 손 청결을 유지해준다. 올리브영의 스테디셀러 제품 중 하나인 더프트앤도프트 너리싱 핸드크림은 총 8종으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속은 촉촉하게 가꿔주고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이다. 8가지 향 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으며 바르고 난 후 향기가 오래 지속된다.
■ 자연유래 성분의 안티에이징 핸드케어 - 베이지크 핸드케어 3종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베이지크는 최근 안티에이징 핸드케어 제품 3종을 선보였다. ‘리파이닝 핸드워시’와 ‘리프레싱 핸드워시’는 모두 세정 시 보습까지도 고려한 성분들을 담아 손을 씻은 후에도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클래식 핸드 앤 네일크림’은 시어버터와 그린 커피빈 오일이 포함돼 탄력 있는 손 피부로 가꿔준다. 손의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주름 개선 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사용 시 효과적인 보습감을 준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