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285130)은 '기억의 신, 기넥신'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기넥신에프정(이하 기넥신) 240㎎'의 유투브 광고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SK케미칼이 기넥신으로 유투브 영상 광고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광고는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개선제로 새롭게 탄생한 고용량 기넥신 240㎎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기존에 개발된 저용량 기넥신은 국가대표 혈액순환개선제로 유명하다. 기넥신의 첫 글자와 마지막 글자의 운을 살려, '기억의 신, 기넥신'으로 중독성 있는 되풀이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일상 생활에서 종종 있을 수 있는 깜박거리는 여러가지 상황을 연출하여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SK케미칼은 이번 광고를 통해 혈액순환개선제로 잘 알려진 기넥신을 240㎎ 고용량 제품으로 출시해 기억력 감퇴, 집중력 저하 개선제로도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SK케미칼의 파마기획실 김정훈 실장은, "과거 TV와 라디오로 기넥신을 혈액순환개선로 소비자에게 확실히 알린 노하우가 있다"며, "이번에는 최근 트렌드인 유투브 광고를 통해 기넥신 240mg을 집중력 저하 개선제로 확산 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유투브 광고와 함께 기넥신 정보를 담은 마이크로사이트를 열었다. 기넥신 마이크로사이트에는 기억력을 높이는 습관 등의 다양한 상식과 재미있는 기억력 퀴즈가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성원 기자 melody12147@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