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문화
뮤지컬 '위키드' 정선아 서울공연 성료 "최고의 사랑, 감사합니다"
/사진=에스엔코




뮤지컬 ‘위키드’ 하면 이제 빠져서는 안될 배우 정선아가 2일 관객들의 뜨거운 기립박수 속에 ‘위키드’ 서울 공연을 마쳤다.

한국 초연부터 이번 공연까지 사랑스럽고 밝은 이미지의 ‘글린다’ 자체로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이며 극찬을 받았던 정선아는 한층 깊이 있는 무대로 성공적인 공연을 이끌어냈다.

정선아는 지난 초연과 재연 당시 뛰어난 가창력과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독보적인 글린다를 만들어내며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세 번의 시즌, 총 200회 이상 글린다로 무대에 올라 ‘국내 최다 글린다 공연’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초연 오디션 당시, 오디션 장에 들어서는 동시에 “넌 오디션 안봐도 돼, 너 자체가 글린다인데 뭘”이라며 극찬했던 해외연출 리사는 홍승희 연출을 통해 “이번 시즌 연습과 프리뷰 공연 이후 정선아는 언제나 글린다였고, 2021년의 글린다 정선아는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해졌다.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뮤지컬 ‘위키드’ 공연장면 /사진=에스엔코


초연부터 함께 하고 있는 홍승희 연출도 “오디션을 위해 연기, 발성, 노래까지 더 연습하고 공부해온 정선아에게 감탄할 수밖에 없었다. 최고의 자리에서도 머물러 있지 않고 계속해서 자기를 발전시켜 나가는 그 모습과 남다른 에너지에 또한번 감동했다”며 “이번 시즌 차분하면서도 또 다른 색깔의 글린다를 보여줘 앞으로의 정선아의 무대가 계속 기대가 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정선아는 “2020년 12월 연습을 시작해서 여기까지 왔다. 모두가 힘든 상황임에도 어려운 발걸음 해주시고, 환호성을 참고 그 모든 사랑을 박수로 보내주시던 관객 분들의 모습에 너무나 감동받았고,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며 “위키드를 사랑해주신 여러분 덕분에 매 회 정말 행복하게 공연했다. 최고의 사랑을 보여주신 우리 오즈민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전하고 싶다. 그리고 매 무대 모두 간절한 마음으로 함께했던 우리 위키드팀의 모든 배우, 스태프분들께도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 공연을 마친 뮤지컬 ‘위키드’는 5월 20일부터 6월 27일까지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최상진 기자 csj8453@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