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우아(woo!ah!)가 6개월 만에 컴백한다.
소속사 엔브이(NV)엔터테인먼트는 7일 "우아가 오는 27일 새 싱글 '위시(WISH)'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위시'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큐리어스(QURIOUS)' 이후 우아가 약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업그레이드된 우아의 음악과 멤버들의 5인 5색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속사는 이날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우아의 컴백을 알리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컴백 포스터에는 앨범명 '위시'와 앨범이 발매되는 '2021. 05. 27'이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티저 콘텐츠 등으로 '위시'의 타이틀곡과 콘셉트 등을 공개한다.
지난해 5월 첫 번째 싱글 '익스클래메이션(EXCLAMATION)(감탄사)'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우아는 Z세대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데뷔 전부터 유튜브, 틱톡, 트위터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 주목을 받았으며, 화제의 신인으로 급부상했다.
우아는 지난해 '언택트 한류'를 주도하며, 차세대 한류를 이끄는 걸그룹으로 주목을 받았다. 2집 싱글 '큐리어스'의 타이틀곡 '배드 걸(BAD GIRL)'은 베트남 현지 최대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 NCT(NhacCuaTui)의 K팝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20주 연속 톱10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