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이지수(EZW)는 주식회사 유니텍시스템과 이지워터를 적용, 해피팜 수경 재배기를 활용한 인삼, 고추, 딸기, 토마토, 유럽형 샐러드(바타비아, 오크, 크리스피)등 재배 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이지수(EZW)는 혼합음료인 이지워터의 시장을 확대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 이번 협력에 앞서, 수경재배 농법에 이지워터를 적용하여 재배된 새싹인삼의 잔류 농약성분이 FDA 기준에 준한 ‘473종 전량 불검출’의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주식회사 유니텍시스템은 물류자동화 및 ICT 전문 제조기업으로 수경재배기에 IoT(사물인터넷)와 연동한 ‘해피팜’ 브랜드를 런칭하고, 도시농업에 최적화된 수경재배 시스템을 구축하여 6차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벤처기업이다.
주식회사 이지수(EZW) 장중희 대표는 "최근 IoT(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스마트팜 수경재배기 해피팜을 활용하여 도시농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양사의 기술적 강점을 접목해 다양한 무농약 작물을 발굴,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이지수(EZW)에서 주력 판매 중인 이지워터는 기존 하남공장에서 오는 25일 증평공장으로 20배 규모로 확장 증설이 확정되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