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부동산교육의 원조(모태) 경록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1차, 2차 시험 500시간 초단기 동차합격자(배○○ 씨)를 배출해 업계에서 또다시 조명 받고 있다.
배 씨는 바쁜 직장 업무로 인해 주말에 집중적으로 공부했으며, 주중에는 출퇴근 길에 시간이 날 때마다 경록 인터넷기획강좌(인강)를 들었다. 그에 따르면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 문제집을 보지 못했지만 우수한 경록 인강, 수험서 덕에 약 500시간 학습으로 동차합격을 이뤘다.
그는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부동산학개론은 인강, 기본서 1회 학습 후 시험 전에 기본서를 한 번 더 봐야한다.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인강 1회 수강, 기본서 2~3회독, 문제집 추가학습을 추천한다. 공인중개사 법령 및 중개실무는 기본서 1회독과 시험 전 밑줄 친 부분 및 자격·벌칙 부분 재정리, 부동산공법은 인강 3회 수강, 부동산공시법은 인강 2회 수강, 부동산세법은 기본서 2회독으로 합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그를 배출한 경록의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인강, 교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대학교수진이 양과 질을 시험에 최적화한 독보적인 정답률의 정통 부동산 교육콘텐츠다. 학습량이 업계 평균의 1/5이므로 오프라인 학원의 6개월 교육과정을 1개월에 2회 이상, 6개월에 12회 이상 반복학습할 수 있고, 반복학습을 할 때마다 학습효율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뿐만 아니라 언제 학습을 시작하든 총 500~600시간을 공부에 집중하며 충분히 반복학습하면 합격하므로, 지금부터 매일 1~4시간씩 학습하면 나이, 성별, 학습능력과 관계없이 1차 합격은 물론 동차합격도 가능하다. 공부와 거리가 먼 사람들에게도 최적화된 인강, 교재이기에 학습능력이 상대적으로 낮은 사람도 따라 보기만 하면 어렵지 않게 합격하고, 학습능력이 평균인 사람이라면 더욱 쉽고 빠르게 한 번에 합격한다.
한편 경록은 홈페이지에서 2021년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단기합격을 위한 최적화 프로그램을 특별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