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법은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중에서도 어려운 과목이었습니다. 걱정도 많았지만, 강의를 열심히 따라 들었더니 어느 순간 모의고사만 치면 민법은 100점이었습니다. 이종선 교수님의 강의가 어떤 문제에도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기본을 만들어줬다고 생각합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공인중개사 이종선 교수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과목에 어려움을 겪어본 공인중개사 수험생 사이에선 이미 ‘출제의 맥’을 짚는 높은 적중력으로 정평이 났다. 이 교수는 “무조건 많이 본다고 해서 합격하는 것은 아니다. 해당 과목 특성에 맞는 전략적 학습법으로 핵심만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종선 교수는 “공인중개사 민법 시험의 80% 이상은 조문과 판례에서 나온다. 다양한 사례와 판례를 중심으로 적근하면 보다 쉽게 법을 이해할 수 있고, 학습 효과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실제로 이 교수는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에게 용어정리 단계부터 사례를 활용해 낯설고 어려운 개념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용어 정리 이후에 탄탄한 개념 완성으로 이론을 정리하고, 사례와 판례 분석 단계에선 점수와 직결되는 핵심만 파악해서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교수는 “공인중개사 모든 과목이 그렇지만, 민법은 특히 흐름을 잡아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득점 달성을 위해선 사례와 판례의 분석이 매우 중요하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생소하고 낯선 법 개념을 쉽게 이해시켜주는 이종선 교수의 강의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온라인 강의와 수원, 대구, 부산 서면과 해운대에 위치한 에듀윌 공인중개사 직영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따.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