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바다조망권을 갖춘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홍보관이 9일 오픈했다.
전실 바다 조망권을 확보한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속초해수욕장 1분 거리로 속초 해변, 동해 오션뷰의 탁월한 입지 조건과 속초 관광 자원을 아우르는 풍부한 관광 배후수요 등 관심 요소를 두루 갖춰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국내 여행 중 오션뷰와 호캉스를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바다 조망권이 확보된 단지의 분양 성적이 월등히 높은 건 자명한 사실이다.
또 속초 명물인 청초호, 영랑호, 대포항, 설악산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가까울 뿐 아니라 속초 해변에서 대포항을 직접 연결하는 1,997m 길이의 해상 케이블카 개발, 최대 216명이 탑승할 수 있는 대관람차 조성 등의 관광 개발 호재도 품고 있다.
대형쇼핑시설인 이마트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식당, 카페, 편의점, 은행, 관공서 등도 즐비해 있다. 메가박스(속초점)를 비롯해 속초 농협하나로마트(엑스포점), 대포항수산시장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고 차량 10분 거리에는 속초시청,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강원도청 산하 속초의료원 등 공공·의료기관도 자리한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동서고속화철도(2026년 개통 예정)등 더욱 더 빨라진 서울접근성을 위한 교통환경과 속초 고속버스터미널이 단지 도보권에 위치해 속초 방문객 접근이 용이하고, 국제여객터미널, 속초시외버스터미널 이용도 편리 하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연면적 3만2292㎡, 지하 4층, 지상 20층, 총 431실(근린생활시설 17실 포함)의 단지 규모를 갖췄다. 전용면적은 22~179㎡ 등이다. 전 객실은 100% 오션뷰 특화 설계가 적용되며 스마트 프런트 및 사물인터넷(IoT) 도입 등 아파트 장점을 도입한 첨단시스템도 갖춰진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고 전매 제한도 없어 개별 등기로 부가가치세를 환급 받을 수 있다. 안전한 투자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핸디즈를 위탁업체로 선정한 점이 중요 포인트이다.
핸디즈는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운영 파트너사로 국내 생활숙박시설 1,500여 개 객실의 위탁운영을 진행 중이며 객실 세팅부터 플랫폼 등록 및 예약, 투명한 수익 정산에 이르는 일체의 운영을 도맡아 책임지고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운영 및 시설 관리를 진행한다.
단지 내에 인피니티풀, 레스토랑, 카페테리아, BBQ뷔페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전망공원과 전망대(천국의 계단) 등 여유로운 휴식공간과 더불어 동계에는 속초 유일의 아이스링크 운영을 통해 돋보적인 관광명소로 차별화할 전망이다.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