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부권의 중심인 고덕비즈밸리 핵심 입지에 한강 뷰 조망권도 갖춘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조감도)’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유통1블록에 위치한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 지상 21층에 연면적 30만 1,092㎡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운동·문화·업무 시설과 근린생활 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7~158㎡의 업무 시설 총 597실도 들어선다. 특히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가 입점을 확정한 만큼 서울 동부권 랜드마크로 거듭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이 자리 잡은 고덕강일지구는 사통팔달의 교통과 쾌적한 자연환경 등 탁월한 입지 조건을 갖춘 곳이다. 한강과 고덕산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 프리미엄도 갖췄다. 주변에는 고덕수변생태공원, 고덕산, 고덕비즈밸리 내 근린공원(예정)이 있어 풍부한 자연도 누릴 수 있다. 강남 접근성도 좋다. 강일IC와 올림픽대로는 물론이고 서울~세종고속도로(2022년 개통 예정), 고덕대교(가칭, 예정)가 조성 중이며, 강동~하남~남양주를 잇는 9호선 연장선 샘터공원역(예정)도 들어설 계획이다.
회사 측은 ‘신개념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도록 도심 속 공원을 지향하면서 상업·업무·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부에는 특화 조경이 적용된 공원인 ‘파크아워스’도 조성된다. 또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을 비롯해 패밀리 가든, 전망대 등을 도입해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에 걸맞은 설계도 내부에 적용된다. 한강 조망을 위해 사선형 창호를 배치하고 개별 테라스를 뒀다. 또 스타일러·워시타워·냉장고 등도 갖춰졌다.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강동구 브이센터 전시장에 현장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