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맞아 긴 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여름방학 목표 실천을 돕는 성장관리 앱 ‘그로우’가 주목받고 있다.
자기계발부터 일상 속 작은 습관 들이기까지 다양한 여름방학 목표를 세웠다면, 작심삼일로 그치지 않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때 목표관리 앱을 활용한다면 동기 부여부터 목표 수립, 목표 관리와 중간 및 최종 점검까지 도움을 받으며 목표 달성에 한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다.
그로우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목표관리 앱 중 하나로, 앱 내 여러 기능들을 통해 유저들의 전반적인 성장관리를 돕고 있다.
그로우 측에 따르면, 실제로 여름방학 시즌에 돌입하면서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한 목표들이 다수 등록되고 있다. 일례로 학습과 관련된 목표로는 △방학동안 한국사 책 읽기 △방학 스터디 △여름 방학 때 단어 하루에 50개씩 외우기 △방학 중 전공 공부 등이 있다.
또한 △방학 기간 내 책 3권 이상 읽기 △방학 동안 다이어트 식단 하기와 같이 생활습관 형성에 관한 목표나 △방학기간 맨몸 코어 운동 △방학 때 친구랑 걷기 운동과 같은 운동 관련 목표들도 다수 등장하고 있다.
특히 그로우에서는 팔로우와 피드 기능을 지원해 친구와 함께 목표를 공유하며 서로 응원과 댓글을 주고받는 등 재미있고 꾸준한 목표 관리가 가능하다. 이밖에 알람 독려 기능과 손쉬운 인증 방식 등 목표 실천을 돕는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휴넷 그로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방학기간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성장관리 앱 그로우를 통해 목표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방학이 끝날 시점에는 성장 포인트와 통계, 뱃지 등을 통해 자신이 얼마나 성장했는지 점검해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인 요소”라고 설명했다.
한편 그로우 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창에 ‘휴넷 그로우’ 검색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그로우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