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및 HR 연구소인 마이다스 자인연구소가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모든 채용전략을 오픈하는 ‘HR레볼루션-역량 기반 채용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마이다스인과 함께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약 1천 개로 성공적인 채용을 위해 많은 기업들이 마이다스인에서 개발한 ‘채용 플랫폼’, ‘온라인 선발도구’, ‘역검(AI역량검사)’ 등을 활용하고 있다. 마이다스인은 이번 HR레볼루션을 통해 기업들의 채용 노하우와 비법, 솔루션 활용사례 등을 기반으로 바로 하반기 채용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전략을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3일 간 이루어지는 강연 주제는 모두 ‘채용’과 관련된 내용으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자료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주제는 ‘지원자 모집 증가 전략’, ‘채용 데이터 관리 및 활용전략’, ‘500개 기업의 역검(AI역량검사) 활용전략’, ‘온라인 채용전략’, ‘채용 절차법’, ‘역량기반 인재채용 설계 전략’ 등이다.
해당 주제들은 기업 채용에서 공통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사항들로 이를 실무에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전략과 근원적인 해결책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인사 실무자부터 책임자, 경영진까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내용으로 채용전략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어 인사담당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마이다스 자인연구소의 이태원 세션 총괄 책임자는 “수년 간 채용 담당자들과 수만 번의 채용을 진행하며, 그들의 고충을 듣고, 다양한 전략들을 시도하며 성공과 실패 데이터들이 많이 쌓이게 되었다. 이제는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기업들이 채용에 성공할 수 있는 전략들이 많이 정립되어 HRevolution을 통해 무료로 공유하려 한다.”라며, “자인연구소는 모든 기업들의 채용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대한민국 채용의 발전은 물론 인재들과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션 등록은 midashri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번 HR레볼루션에서는 무료 강연과 자료 뿐만 아니라, 기업에 최적화된 무료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사전 신청자에게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