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는 9일 자동화설비회사인 에스엠테크코리아(대표 모동환)를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하고 국기게양대에서 임직원과 시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회사기 게양식을 가졌다.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에스엠테크코리아는 2002년 설립해 자동화 설비외에도 금형부품 및 마스크 제조?설비를 전문으로 하는 구미 본사 강소기업이다.
이 회사는 는 사업 초기부터 일본 영업소를 운영하는 등 해외 시장애 진출해 현재 일본, 베트남, 중국에 각각 법인을 설립했고, 2013년 수출유망 중소기업 지정 및 1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바 있다.
또 꾸준한 사업영역 확장으로 2019년 구미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2020년 경북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2020년 자회사인 휴먼코리아를 통해 구미시에 코로나-19 마스크 10만장을 기탁하기도 했다.
모동환 대표는 “지금까지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수출시장에서도 우수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지역경제발전의 주역인 기업에 대한 기업사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매월 이달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시 청사와 KBS 네거리에 회사기가 게양되며,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공영주차장 무료사용증 발급,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