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프리미엄 자연식 브랜드 ‘레시펫’이 노견의 약해진 근육에 도움을 주는 '수비드 말고기 자연식’ 및 꿀떡 삼켜도 안전한 저지방 고단백 간식 ‘치아안심 말랑쫀득이’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였다.
말고기는 소고기보다 육질이 부드럽고 불필요한 지방이 적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농촌진흥청 축산연구소의 <축산물이용분야 지식정보>에 따르면 체내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음식 섭취를 통해서만 흡수할 수 있는 필수 아미노산인 리놀렌산 함량은 가금육에 비해 약 3배 정도 높다. 리놀렌산은 미국사료협회(AAFCO)에서도 최소 권장량이 따로 규정되어 있을 만큼 중요한 지방산이다.
그 밖에도 말고기는 여느 육류보다 더 많은 철분 함량으로 빈혈 예방은 물론 칼슘, 비타민A, 비타민E, 아연, 미네랄 등이 풍부하여 항염증 작용에 효과가 있다.
한편 ‘치아안심 말랑쫀득이’는 근막과 불순물을 제거한 무항생제 닭안심살을 8~10시간 동안 낮은 온도로 익혀 수분과 영양을 보존함으로써 쫀득하지만 이빨에 달라붙지 않는, 씹지 않고 삼켜도 안전한 수제간식이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딱딱한 완전건조 형태의 간식은 소형견의 치아와 잇몸이 망가지는 주된 원인으로, 이 제품은 특히 노견의 약해진 치아를 위해 출시되었다.
건강함·정직함·안전함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는 레시펫은 영양손실 없는 저지방 고단백 사료는 물론 견주 입장에서 대량보관이 용이하도록 설계된 얇은 진공팩과 5중 안전 보냉팩 등을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레시펫은 보다 다양한 단백질 공급원의 제품 라인업을 올해 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