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에 위치해 있는 경비보안교육원이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찰청 지정 교육기관에서 진행하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비업법 제13조에 의거 경호·경비보안업에 종사자는 반드시 취업 전에 이수해야 하는 교육으로, 교육 이후 평가시험을 거쳐 이수증을 확보할 수 있다.
교육 시간은 24시간(1일 8시간)이며 강의는 경비원 채용 필수교육 10과목으로 구성된다.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과 시설 경비, 체포ㆍ호신술 등 실무 교육과정을 다룬다.
아울러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오는 8월 24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화, 수, 목 진행된다.
경비보안교육원은 넓은 강의장과 최신식 시설 및 다양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24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후 바로 이수증이 발급된다.
뿐만 아니라 경비보안교육원에서는 신임교육 수료생에게 취업알선을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경비ㆍ보안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과 지역 내 취업지원기관·위탁기관 등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경비원 신임교육을 시행하는 경비보안교육원 송세환 대표는 “일반경비원 신임교육과 경비원 온라인 직무교육을 시행하는 경비보안교육 전문기관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을 통해 경비ㆍ보안업의 핵심인재를 양성해 취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비보안교육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