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산업·연구시설용지 내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 공모 결과 SK바이오사이언스를 우선협상대상자 가운데 한 기업으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송도 인천테크노파크 확대조성단지 Sr14 필지(송도동 178-3/면적 3만 413.8㎡)에 백신 연구개발 시설 건립을 위한 사업신청서를 제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해당 부지에 본사와 연구소를 건립, 코로나19 백신을 포함한 다양한 감염성 질환의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우선협상 지위를 획득한 SK바이오사이언스와 협상을 거쳐 내달 중으로 최종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계약이 체결되면 SK측은 년에 본사와 연구소를 착공할 예정이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연구개발 산업 생태계를 이끌 역량 있는 기업 유치라는 공모 취지에 맞게 바이오 분야 앵커기업이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 계약 체결 및 입주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지난 6월말 유수 기업 연구소 유치를 통한 인천경제자유구역의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해 송도 산업·연구시설용지 내 유수 기업·연구소 유치 공모와 관련한 공개모집에 이어 사업신청서 접수와 평가위원회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통보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